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금융/증권 > 증권일반

NH투자증권, 23일 'NH 인베스트먼트 포럼' 개최

내년 증시와 경제, 주요 산업 전망 제시
글로벌 경기변화와 금융시장 트렌드 조망

(서울=뉴스1) 공준호 기자 | 2022-11-22 15:23 송고
NH투자증권은 23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호텔에서 '2023년 전망, NH 인베스트먼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23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호텔에서 '2023년 전망, NH 인베스트먼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투자자가 내년 금융시장에서 체크해야 할 주요 투자 분야를 다룬다.

25회를 맞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가 발발한 이후 처음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포럼 슬로건은 '멈추면 보이는 것들'로, 글로벌 경기 흐름과 침체 우려 등이 금융시장에 미칠 변화를 조망한다. 초청 강연으로 IT 융합전문가이자 미래학자인 정지훈 교수의 2023년 IT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 특강이 진행된다.

특강 이후에는 '적응에서 오는 기회'를 주제로 경제 전망과 국내외 주식 시장에 대한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반도체·2차전지·바이오·플랫폼 등 주요 테크와 성장주에 대한 2023년 산업 전망에 이어 채권과 크레딧 전략에 대한 내용을 마지막 순서로 발표한다.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는 국내외 주식, 채권뿐만 아니라 부동산, 원자재, 크레딧, 리츠, 디지털자산, 신종자본증권 등 투자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영역을 커버하고 있다. 매년 개최되는 NH 인베스트먼트 포럼은 이같은 분석력을 기반으로 보다 종합적인 관점에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태동 리서치본부장은 "개인 및 기관 투자자를 직접 초청해 국내외 투자 전략과 주요 산업 전망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분석과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많은 투자자들이 '멈추면 보이는 것들'이라는 포럼 슬로건처럼 2023년 새로운 투자기회에 대한 인사이트를 가져가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zer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