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콘텐츠로 부산 홍보…부산관광공사 웹드라마 예고편 공개

(부산=뉴스1) 이유진 기자 | 2022-11-12 08:01 송고
웹드라마 '브브여행사' 포스터.(부산관광공사 공)
웹드라마 '브브여행사' 포스터.(부산관광공사 공)

부산관광공사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로맨틱 웹드라마 ‘브브여행사’ 예고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에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공사는 K-콘텐츠 열풍이 일고 있는 동남아시아 등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열정 가득한 청춘남녀의 좌충우돌 여행사 운영 에피소드를 다룬 웹드라마 시리즈물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웹드라마에는 임랑해수욕장을 비롯해 용두산공원, 부평시장, 일광해수욕장, 을숙도, 전포공구길, 기장시장, 영도마리노오토캠핑장 등 부산 대표 여행지가 등장한다.

이를 배경으로 7년차 커플과 인기 유튜버, 해체 직전인 록밴드 등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해 부산을 여행하는 모습을 현실감 있게 그려냈다.

매주 방영되는 웹드라마 영상을 보고 시청 후기를 유튜브 댓글로 남기면 랜덤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웹드라마는 오는 17일부터 매주 목·금요일에 공개된다.

앞서 공사는 지난해 외부인 연애가 금지된 부산을 너무 여행하고 싶어 형사들을 피해 잠입하는 엉뚱발랄한 커플의 이야기를 다룬 단편 웹드라마 ‘외부인 연애금지법’을 공개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웹드라마가 국내 MZ세대의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K-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해외 관광객에게 부산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oojin7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