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자동차연구원, 제9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전시운영 성료

천안·아산 강소특구 연구소 기업 제품 선보여

(서울=뉴스1) 이세현 기자 | 2022-05-06 10:29 송고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과 바이어간 컨설팅 상담하는 모습(한국자동차연구원 제공)© 뉴스1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과 바이어간 컨설팅 상담하는 모습(한국자동차연구원 제공)© 뉴스1

한국자동차연구원(한자연)은 지난 3일부터 나흘간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9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참가해 전시운영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6일 밝혔다.
한자연은 이번 전시운영에서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및 연구소기업의 제품 및 기술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신청기업에 한해 36개 바이어사와 컨설팅 상담 기회를 진행했다.

전시에 참가한 7개 기업은 △자동차 실내 공조용 에어덕트, 타이어 휠가드(엠엠아이티㈜) △모빌리티 제품용 이동식 충전장치(㈜엑스모빌리티) △차량용 스마트 플라즈마클러스터 모듈(티와이테크㈜) △고효율 공조기기(㈜더블스퀘어) △동심 작동 전동 리클라이너(㈜씨티비젼) △스마트안전 교통시스템 및 자율주행 센서(아이씨유테크㈜) △연료전지용 성능평가 장치 및 평가 방법(한맥에너지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한자연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참가가 연구소 기업이 EV시장 및 기술 동향을 파악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의 홍보 및 추가적인 기업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미혜 한자연 강소특구캠퍼스장은 "강소특구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연구소기업의 설립과 육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홍보 및 판로개척 등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후속지원에도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성장 단계에서 제공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