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블로코XYZ-로크미디어 'NFT 사업 MOU 체결'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4-05 16:04 송고 | 2022-04-06 16:09 최종수정
© 뉴스1
© 뉴스1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XYZ가 장르 소설 전문 출판사 로크미디어와 업무 협약을 맺고 웹툰과 웹소설 IP를 활용한 NFT를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최근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 IP를 활용한 NFT를 발행하고 유통하는 움직임이 콘텐츠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상황에서, 독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 이후 로크미디어는 자사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NFT 상품 기획과 제작을 담당하며, 블로코XYZ는 NFT 기술지원 및 사업 에이전시 업무를 지원한다.

양사가 협업하여 선보이는 첫 번째 NFT는 이해날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어게인 마이 라이프’다. 탄탄한 스토리와 흡인력 있는 전개로 카카오웹툰 300만 뷰를 기록하며, 이른바 ‘정주행을 부르는 웹툰’ ‘띵작 웹툰’으로 회자되고 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 는 인기에 힘입어 4월 8일 SBS 드라마로 방영될 예정이며, 배우 이준기가 주연을 맡았다.

5일 공개될 초판 한정판을 구입한 독자들에게는 웹툰 단행본으로는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스페셜 NFT 굿즈가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NFT는 웹툰을 그린 선용민 작가가 직접 뽑은 명장면 5종에 친필 사인과 메시지가 담겨 있는 이미지 형태로, 1종당 200개씩 발행되어 총 1000명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1권 구입 시 단행본 내 삽입되어 있는 카드에 적힌 QR코드를 통해 NFT 다운로드 링크로 접속할 수 있으며, NFT는 3개월의 유효기간 내 다운로드 받을 시에만 소유할 수 있다.

김경훈 블로코XYZ 대표는 “막강한 콘텐츠 파급력을 가진 웹툰·웹소설 시장에 NFT를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로크미디어의 웹툰과 웹소설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NFT를 통해 독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블로코XYZ는 NFT 등록부터 구매 및 판매, 경매 등 다양한 NFT 거래 기능을 지원하는 ‘CCCV NFT’부터, 단일 링크로 표현할 수 있는 멀티 링크 서비스 ‘CCCV Link’, 디지털 신분증으로 활용 가능한 NFT 배지 ‘CCCV Badge’까지 총 3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쿠폰형NFT, 조건형NFT 등 타 NFT 플랫폼과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으며,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MBC, SPC 해피포인트, CJ올리브네트웍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력하며 국내 NFT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