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북대 부안캠퍼스 오늘 개관…에코농산시스템학과 개설

(부안=뉴스1) 박제철 기자 | 2021-05-04 14:27 송고
<br />전북 부안군의 미래 농업을 선도해 나갈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가 개관했다.© 뉴스1

전북 부안군의 미래 농업을 선도해 나갈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가 개관했다.© 뉴스1

전북 부안군의 미래 농업을 선도해 나갈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가 개관했다.

부안군은 4일 오후 전북대 부안캠퍼스(부안읍 서외길 17)에서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 권익현 부안군수, 문찬기 부안군의장, 유관기관, 학생대표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전북대 부안캠퍼스는 산학협력을 통해 개설된 계약학과(에코농산업벤처시스템학과)로, 지난 3월 신입생 30명을 모집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1학기동안 비대면수업을 진행 중이나, 앞으로 학생들은 본관 1동(3층) 및 별관 1동(2층) 건물로 총 15실로 구성된 캠퍼스 건물에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강의와 미디어 창작, 에코푸드 조리실습을 수강한다. 

학생들은 에코농산업벤처산업기사, 사회적치유농업기사, 전통약선음식조리사 3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기후위기와 고령화로 인한 변혁의 시대에서,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가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며 부안의 미래를 이끄는 인재 육성의 산실이 되어 부안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jc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