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배달의민족, 동반성장위원회와 특화상품 개발 등 전국 전통시장 돕는다

우아한형제들-동반위-상인연합회와 상생협약…디지털 교육 등 진행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2024-06-11 17:33 송고
우아한형제들, 동반성장위원회 손잡고 전국 전통시장 지원(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 동반성장위원회 손잡고 전국 전통시장 지원(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이 전국 전통시장 상인의 자생력을 높이고 온라인 진출을 지원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은 전국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돕는다. 구체적으로 △전통시장 특화 상품 개발 △근거리 배달 서비스 구축을 통한 디지털 판로 지원 △디지털 교육 실시 등을 지원한다.

특히 전통시장 특화 상품 개발을 위해 전국 전통시장 중 총 3곳을 선정한다. 선정된 전통시장에는 지역 특화 상품 컨설팅 및 시제품 제작과 온라인 판로 구축을 지원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 브랜드를 알리고 소상공인의 자생력 제고와 함께 온라인 판로 확장 및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전통시장 상인분들을 도울 수 있는 협력 체계가 마련됐다"며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디지털 판로 개척에 도움받을 수 있도록 현실적인 지원 사업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