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신한라이프, 임신·출산·갱년기 질병 보장 '신한건강보험 ONE더우먼' 출시

여성 생애주기에 최적화된 건강보험 설계 가능

(서울=뉴스1)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 2024-06-10 09:35 송고
신한라이프, 여성특화 '신한건강보장보험 ONE더우먼' 출시/사진제공=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여성특화 '신한건강보장보험 ONE더우먼' 출시/사진제공=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여성의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보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건강보장보험 ONE더우먼(무배당, 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건강보장보험 ONE더우먼’은 여성에게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질환뿐 아니라 여성의 삶에 있어 중요한 이벤트인 임신과 출산을 비롯해 갱년기 질병까지 보장하는 여성특화 건강보험이다.
이 상품은 호르몬 변화나 가족력에 따라 여성 개개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갑상선, 유방, 자궁 등의 질병 위험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불필요한 점은 제외하고 꼭 필요한 보장만 담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상품 가입 시 ‘여성암 진단특약’을 통해 난소암, 자궁암, 유방암, 특정 생식기암을 각각 보장받을 수 있고 요실금, 골다공증 등 여성 다빈도 생활질병으로 인한 입원, 수술 외에도 △난임 진단·치료(급여 인공수정, 체외수정 치료 등) △조기폐경진단 △급여 골밀도검사지원 등 여성의 생애주기에 필요한 보장을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다.

‘신한건강보장보험 ONE더우먼’ 상품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여성특화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난소기능 검사 할인 △난자동결 시술 우대 △이른둥이 방문간호 컨설팅 등 건강한 여성의 일상을 지원하고 치료 후 회복을 돕는 스페셜케어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일반심사형의 경우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간편심사형은 30세부터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 단위로 10년납부터 30년 납까지 선택 가능하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단순히 질병과 사망을 보장하는 기존 건강보험의 틀에서 벗어나 활력 있는 여성의 삶 자체를 지원하기 위해 만든 여성특화 보험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니즈(Needs)에 맞는 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cp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