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농촌 여행 코스, 엠제트 세대가 제안해요"…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

웰촌포털 누리집 통해 10일부터 내달 말까지 아이디어 접수

(세종=뉴스1) 나혜윤 기자 | 2024-06-09 11:00 송고
대구 달성군 다사읍 한 논에서 농민이 콤바인을 이용해 벼를 수확하고 있다. © News1 공정식 기자
대구 달성군 다사읍 한 논에서 농민이 콤바인을 이용해 벼를 수확하고 있다. © News1 공정식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은 '농촌자원의 관광 가치 발굴'이란 주제로 국내 대학(원)생 대상 '농촌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제2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청년세대(엠제트(MZ)세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찾고 머물고 싶은 농촌'을 조성하고자 기획했다.
농촌여행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농촌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정책 제안' 또는 '사업화 모델' 중 1개 분야의 제안서를 작성해 7월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해 농식품부 등은 △주제 참신성 △내용 완결성 △정책 활용성 등을 평가한 후 최종 9개팀을 선정해 농식품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농촌여행의 모든 것, 웰촌포털 누리집(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욱 농촌경제과장은 "엠제트(MZ)세대의 창의적인 감성이 농촌을 매력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freshness41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