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야놀자 7월 나스닥 상장" 외신 보도에 '밀크 코인'도 25% 급등[특징코인]

이른바 '야놀자 코인'으로 알려져…야놀자, 美 법인 세우며 상장 속도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2024-06-07 16:34 송고
밀크 로고.
밀크 로고.

가상자산(암호화페) 밀크(MLK)가 야놀자 상장 예정 소식에 25%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밀크는 지난 2020년 야놀자 내 포인트를 블록체인 기반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게 하면서 이른바 '야놀자 코인'으로 알려진 가상자산이다. 

7일 오후 3시 40분 업비트 기준 밀크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25.69% 오른 513.7원이다. 
이날 상승세는 야놀자가 오는 7월 나스닥 상장을 시도할 것이란 블룸버그 보도가 불을 지폈다. 

블룸버그는 7일(현지시간) 내부 소식통을 인용해 야놀자가 이르면 오는 7월 미국 주식 시장에서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고 보도했다. 기업 가치는 최대 90억달러이며, 주관사는 골드만삭스 그룹과 모건스탠리다. 

다만 야놀자는 아직 최종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 또 지난 2021년 비전펀드를 통해 야놀자에 17억달러를 투자한 소프트뱅크 측은 이번 보도에 대한 논평을 거절했다고 블룸버그는 설명했다.
야놀자의 나스닥 상장은 그간 꾸준히 보도됐던 소식이다. 특히 야놀자가 지난 2월 미국 델라웨어주에 'Yanolja US LCC.'라는 이름의 미국 현지 법인을 세웠다는 소식이 최근 뒤늦게 알려지면서, 나스닥 상장에 속도를 낼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밀크는 제휴사의 포인트를 밀크 플랫폼에서 블록체인 기반 밀크 토큰(MLK)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다. 제휴사로는 야놀자 외에도 씨유(CU), 신세계면세점, 진에어 등이 있다. 


hyun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