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HDC현대산업개발, 안전문화 실천 릴레이 캠페인…"안전 일터 조성"

광주 안전문화 실천추진단과 현장 안전문화 정착 나서
경영진 현장점검과 캠페인 개회식서 현장 안전 결의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2024-06-05 15:36 송고
왼쪽 일곱 번째부터 김무영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장, 이성룡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왼쪽 일곱 번째부터 김무영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장, 이성룡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4일 지역 건설 현장의 안전 일터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광주에서 안전 문화 실천 릴레이 캠페인 개회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광주 A1현장에서 진행된 캠페인 개회식에는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 이성룡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김무영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장, 광주지역 현장소장과 안전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조 CSO는 "전 직원이 안전에 대한 마인드셋을 습관화하고 전국의 모든 현장이 안전한 일터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HDC현대산업개발은 새로운 안전제일 시스템을 체계화하기 위해, 모든 작업계획서를 I-SAFETY 시스템에 등록하고 작업 전 안전점검은 모바일로 즉시 확인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광주 현장의 안전 자율점검 및 교육을 강화해 사업장 규모·특성에 맞는 자율 예방체계를 정착해 나갈 방침이다.
안전 문화 실천 릴레이 캠페인은 광주 안전 문화 실천추진단이 건설사와 함께 대규모 아파트 건설 현장과 인근 소규모 현장에서 올바른 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상생협력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캠페인에 따라 자체 결의대회, 합동점검 등을 더욱 강화하고, 현장점검 시 위험성 평가 키트를 보급과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자기 규율 예방 체계 교육 시행 등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hj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