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후원 아이템은 '젬'"…SOOP, 베타 버전 출시

개인 채널과 커뮤니티, 무료 버추얼 아바타 등 스트리머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 제공
영어·태국어·중국어로 서비스, 실시간 언어 번역 자막 기능은 6월 말 적용 예정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2024-06-05 10:01 송고
(SOOP 제공)
(SOOP 제공)

SOOP은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플랫폼 SOOP은 선순환하는 '숲' 생태계처럼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뜻한다.
SOOP은 국내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운영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남아시아 시장과 e스포츠 콘텐츠를 중심으로 SOOP의 영향력을 점차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베타 버전은 글로벌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과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에 초점을 둔 새로운 UX/UI를 선보였다. 상징색인 '에너지 그린'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메인화면, 간결한 카테고리 등 직관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후원 아이템은 'GEM'(젬)이다.
스트리머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도 제공한다. '채널'에서는 스트리머가 진행한 모든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커뮤니티', 방송 통계와 수익화 관리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등의 카테고리도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언어는 영어·태국어·중국어(간자체, 번자체)로 서비스된다.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에 따라 로컬 콘텐츠가 우선 노출되며, 취향에 맞게 콘텐츠 큐레이션도 가능하다.

글로벌 스트리머와 사용자들 간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실시간으로 언어를 번역해 주는 자막 기능도 6월 말 적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버추얼 스트리밍 3D 아바타 개발사 '오버더핸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버추얼 아바타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SOOP은 태국 시장을 중심으로 각 국가별 전략을 도입해 지역 스트리머를 발굴하고 사용자 유입을 강화해, 대만과 북미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까지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태국 유명 인플루언서가 소속돼 있는 e스포츠 프로덕션 'FPS Thailand'를 인수하고, 라이엇 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발로란트 챌린저스 태국 2024'를 중계하는 등 게임과 e스포츠 종목에 대한 시장 내 영향력을 넓혀갈 계획이다.


sos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