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빗썸, 공식 유튜브 채널 새단장…교육·인사이트 콘텐츠 선보인다

전문 뉴스와 크립토퀀트 연구원의 분석으로 초기 코너 구성
가상자산 이해도 높이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 공개 계획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2024-06-05 09:57 송고
26일 서울 강남구 빗썸 라이브센터 앞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2022.4.26/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26일 서울 강남구 빗썸 라이브센터 앞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2022.4.26/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빗썸은 그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기 예방 캠페인, 서비스 이용법, 이벤트 소개 등 영상을 게재하며 이용자와 소통해 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빗썸은 대중들에게 가상자산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뉴스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첫선을 보이는 코너는 가상자산 뉴스 콘텐츠 '리얼타임 빗썸'이다.

리얼타임 빗썸은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가상자산 소식들을 짧고, 쉽게 풀어서 소개하는 가상자산 전문 뉴스 콘텐츠다.
빗썸에서 엄선한 시의성 높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들을 캐주얼하고 트렌디하게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타임 빗썸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 업로드된다.

전문적인 가상자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빗썸 인사이트, 별의별 크립토'는 크립토퀀트 연구원이자 웹3 애널리스트로 유명한 박별 연구원이 출연, 가상자산 업계 주요 이슈를 전문가 시선에서 분석하는 코너다.

박별 연구원은 다수의 온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날카로운 분석을 제시할 전망이다.

해당 코너 외에도 가상자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들이 추후 공개될 계획이다.

리뉴얼된 빗썸 공식 유튜브 콘텐츠들은 오는 5일 오후 6시, 리얼타임 빗썸 1화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 총괄은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투자자들이 관련 정보를 습득하고 이해하는 건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라며 "대중들이 빗썸의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가상자산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재밌고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e12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