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나연, 2년만에 솔로 컴백…'서머퀸' 입지 굳힐 'ABCD'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24-06-05 08:33 송고
나연
나연


나연
나연
나연
나연


나연
나연

트와이스 나연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두 번째 여름을 맞이한다.

나연은 오는 14일 미니 2집 '나'(NA)와 타이틀곡 'ABCD'(에이비씨디)를 발매하고 2년 만에 컴백한다. 2022년 6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솔로 데뷔작 '아이엠 나연'(IM NAYEON)과 타이틀곡 '팝!'(POP!)으로 미국 빌보드를 비롯해 국내외 각종 차트를 휩쓸며 이름값을 톡톡히 한 그녀가 이번에는 나연의 '나'이자 "오로지 나!"라는 뜻을 지닌 신작으로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나연은 2년 전과는 또 다른 새롭고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팝!'이 '글로벌 정상 걸그룹' 트와이스의 에너지 주축을 담당하는 나연 특유의 상큼하고 톡톡 튀는 매력을 극대화했다면 신곡 'ABCD'는 춤, 노래, 비주얼 다 되는 매력 부자 나연의 새 포인트를 조명한다.
공개된 비주얼 포토에서 나연은 허리까지 오는 양 갈래 헤어, 캡 모자에 니삭스를 매치한 스포티 무드, 흰 티에 청바지만으로도 빛이 나는 '본투비 스타', 여름 계절감과 잘 어울리는 글로시한 스타일링까지 서로 다른 네 가지 콘셉트를 찰떡같이 소화해 내 감탄을 자아냈다.

여기에 최근 타이틀곡 'ABCD' 음원 일부 구간이 선공개되면서 나연이 선보일 모습을 향한 궁금증이 증폭됐다. 힘 있는 리듬 위에 힙합과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했고 알파벳을 활용한 가사가 감상 포인트로 자리하며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털어버릴 新 서머송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콘셉트 이미지 속 나연과 신곡 'ABCD' 미리 듣기 음원이 2000년대를 주름잡던 팝 디바들을 떠올리게 하며 K팝 팬들의 흥미를 돋웠다.

이처럼 반가운 나연의 컴백 앨범은 국내외 유수 작가진에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고퀄리티 음반을 만들어냈다. 타이틀곡 'ABCD'는 릭 브릿지스(Rick Bridges)와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 피독(Pdogg)이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트와이스와 작업한 바 있는 진저브레드(Gingerbread)와 샘 클렘프너(Sam Klempner), 호주 싱어송라이터 샘 피셔(Sam Fischer), 다수의 K팝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다니엘 오비 클라인(Daniel Obi Klein), 찰리 태프트(Charli Taft) 등도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hmh1@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