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삼성전자, 온라인 전용 '비스포크 스팀' 출시…로봇청소기 라인업 확대

'비스포크 AI 스팀' 성능 유지하면서 가격 부담 낮춘 제품
dToF 장애물 감지·범퍼 센서로 전방 장애물 감지해 청소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2024-06-02 09:31 송고
삼성전자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스팀' 라인업을 확대해 온라인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스팀' 라인업을 확대해 온라인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005930)가 로봇청소기 라인업을 확대해 온라인 전용 제품인 '비스포크 스팀'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비스포크 스팀은 '비스포크 AI 스팀'의 스팀 청정스테이션과 강력한 청소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물 인식 기능에 차별점을 둬 가격 부담을 낮춘 제품이다.
비스포크 스팀은 직접비행시간차(dToF·direct Time of Flight) 장애물 감지·범퍼 센서로 전방의 장애물을 감지해 청소한다. 탑재된 dToF 라이다(LiDAR) 주행 센서로 기존 비스포크 제트 봇 라이다 센서보다 79% 더 넓은 면적을 감지해 집안의 구조와 크기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지한다.

마룻바닥·카펫 등 바닥 환경을 구분해 상황에 맞는 최적의 맞춤 청소를 해주는 'AI 바닥 인식' 기능은 유지했다. 카펫에서는 모 길이에 따라 알아서 물걸레를 분리하거나 들어 올려 청소하고 흡입력까지 자동으로 조절한다.

여기에 비스포크 AI 스팀의 핵심 기능인 △고온 물걸레 세척 △물걸레 스팀 살균 △열풍 물걸레 건조의 총 3단계 토탈 클리닝 기능도 유지했다.
비스포크 스팀은 새틴 그레이지와 새틴 차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39만 원이다.


jiyounba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