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누구나 프로게이머처럼 e스포츠 대회 개최"…SOOP, GGGL 서비스 시작

참가접수·대진표 생성 등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e스포츠 대회 운영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2024-05-31 09:28 송고
(SOOP 제공)
(SOOP 제공)

SOOP은 e스포츠 토너먼트 서비스 'GGGL'을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GGGL은 사용자들이 게임 시작 전에 하는 인사말 'Good Game, Good Luck'의 약자로 게임을 함께 플레이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참가 접수부터 대진표 생성, 공지사항 등 e스포츠 대회 운영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GGGL을 통해 그동안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해보지 않은 유저라도 쉽고 편리하게 대회를 운영할 수 있다. SOOP 플랫폼에서 스트리머와 사용자들이 참여하는 많은 e스포츠 콘텐츠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특히 SOOP은 게임사나 기관에 대해서는 별도의 소통망과 홍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GGL 서비스 오픈과 함께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GGGL에서 대회를 주최하는 주최자들에게 스트리머 부문 2000만 원과 일반인 부문 500만 원의 상금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채정원 SOOP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SOOP은 누구나 e스포츠를 방송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프로게이머가 아니어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e스포츠를 위해 GGGL을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os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