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과기정통부, 오픈소스 프로젝트 참가자 300여명 모집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2024-05-23 12:00 송고
(과기정통부 제공)
(과기정통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24일부터 한 달간 '2024 오픈소스 컨트리뷰션 아카데미'에 참가할 학생과 개발자 300여 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오픈소스 컨트리뷰션은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모든 활동을 뜻한다. 올해는 총 15개 프로젝트(사업)를 진행하며, 프로젝트별 2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오픈소스 생태계 활성화와 참여 촉진을 위해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아카데미는 국내 오픈소스 개발자의 멘토링을 통한 예비 오픈소스 개발자 양성을 위해 수준별·단계별(참여형, 체험형, 입문형) 오픈소스 프로젝트 참여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형 프로그램에는 오픈소스 생태계에 관심을 갖고 있고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보유한 학생·개발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전에 기획된 유명 오픈소스 프로젝트(15개) 중 본인의 수준·관심 분야와 기술 등을 고려해 적합한 프로젝트에 신청하면 된다.

입문형, 체험형 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추가로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6월 이후 공개 소프트웨어(SW) 포털 공지 사항에서 모집 일정과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황규철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아카데미를 통해 국내 학생‧개발자들이 적극적으로 글로벌 오픈소스 생태계에 참여해 우수 개발자로 성장하고, 우리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의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uperpowe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