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빅데이터로 상권 살린다"…국민카드-이천시, 지역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KB국민카드, 이천시 관광객 특성 분석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4-05-22 09:53 송고
KB국민카드는 지역 축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이천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지역 축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이천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경기도 이천시와 업무 협약을 맺고 빅데이터 기반 지자체 관광객 특성 분석을 통한 지역축제,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

KB국민카드는 이천시와 카드 소비·이동 데이터 활용을 통한 지역경제 분석 및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데이터 기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빅데이터에 기반한 문화관광 정책 개발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KB국민카드는 자사 카드 소비·이동 데이터를 이용해 지역 관광객 특성을 분석에 돌입한다. 이천도자기축제 등 지역축제에 특화된 다양한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향후에도 전국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업 추진을 통해 KB국민카드 빅데이터를 이용한 지역관광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KB국민카드와 이천시 간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에 기반한 효율적인 홍보 및 체계적인 분석을 수행하게 됐다. 향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비즈니스 발굴 및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이천시를 비롯한 다양한 지자체와 협력해 소상공인과 지역사회를 위한 새로운 데이터 기반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