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인스타그램 자동 응답 설루션으로 고객사 마케팅 지원

NHN데이터의 인스타그램 DM 응답 자동화 설루션 '소셜비즈'의 적용사례(NHN데이터 제공)
NHN데이터의 인스타그램 DM 응답 자동화 설루션 '소셜비즈'의 적용사례(NHN데이터 제공)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DM) 기반 마케팅 자동화 설루션 '소셜비즈'를 통해 고객사를 지원했다.

NHN데이터는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호텔 안테룸 서울'서 이를 도입한 사례를 8일 공유했다.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메타와 협업해 인스타그램 DM에 자동 응답 기능을 도입한 것이다. 인스타그램 채널로 유입된 고객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활용된다.

호텔 안테룸은 올해 1월 이를 도입해 인스타그램을 통한 고객 응대 업무 전 과정을 자동화했다. 고객이 계정에 남긴 문의에는 미리 설정해 둔 답변을 발송하는 한편 채팅창 내 고정메뉴를 띄워 주요 프로모션·혜택을 안내했다.

특히 외국인 고객에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언어별로 '자주 묻는 질문' 창을 제공해 이용 편의를 높였다. 이를 통해 국내외 숙박 플랫폼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 유입이 약 60% 증가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워 수도 800명가량 늘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인스타그램 DM이 브랜드와 고객 간 강한 상호작용을 끌어내는 주요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MZ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터라면 소셜비즈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egomaster@news1.kr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영섭

|

편집국장 : 채원배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