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코레일관광개발, 템플스테이 테마 기차여행 당일 상품 출시

충북, 경북 템플스테이…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포함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2024-05-07 15:04 송고 | 2024-05-07 15:05 최종수정
코레일광광개발 템플스테이 테마 기차여행.(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코레일광광개발 템플스테이 테마 기차여행.(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코레일관광개발이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함께 당일 여행으로 즐길 수 있는 '템플스테이 테마 기차여행'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템플스테이를 가고 싶지만 긴 일정은 다소 부담스러웠던 이들을 위한 1일 패키지여행이다.

여행 일자는 6월 8일 하루이며 템플스테이뿐 아니라 초여름의 정취를 인근 관광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8코스로 구성했다. 여행지역은 충북(영동, 청주), 충남(공주, 금산), 경북(구미, 김천) 등이다.

먼저 충북 지역 템플스테이는 호랑이 기운을 품은 반야사에서 즐기는 템플스테이는 월류봉과 영동 와인터널을, 충북의 설악, 천태산에 자리 잡은 영국사 템플스테이는 옥계폭포 · 레인보우힐링센터를, 더 글로리의 그곳, 용화사 템플스테이는 초정행궁·문화제조창 등 다양한 관광스팟을 연계해 여행의 재미를 더했다.

나에게 찍는 쉼표로 테마를 잡은 충남 지역 템플스테이는 공주 갑사 템플스테이(염주 만들기),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금산 신안사 템플스테이(깻잎 쿠키 만들기), 공주 한국문화연수원(마곡사) 템플스테이(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마지막으로 경북 지역 템플스테이는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시원한 냉산에서 즐기는 템플스테이 투어 ´도리사´는 금오산케이블카를, ´특별하게 쉼´ 직지사 템플스테이는 국립김천치유의숲을 연계했다.

모든 일정은 서울역에서 오전 7시 40분경 템플스테이 전용 테마열차[팔도장터관광열차(영등포, 수원, 평택, 천안, 대전 경유)] 탑승 후, 각 목적지로 이동해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및 관광을 즐기고 돌아오는 구성이다.

상품가는 1인 8만 3000원부터이며, 왕복 열차료, 관광지 간 연계 차량(버스)비, 템플스테이 참가비, 체험비, 관광지 입장료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식사가 제공되는 코스도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도 제공한다.

김시섭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함께 당일 여행으로 템플스테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원하는 사찰 또는 지역을 골라 취향껏 즐길 수 있는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상품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일정 확인 및 예약은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누리집을 이용하면 된다.


dki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