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T1 롤드컵 우승 기념 '탑티어' 이벤트…인기 상품 혜택 제공

제육 삼각김밥·통닭다리살 버거·불고기맛 핫바 3종

CU, 롤드컵 협업 이벤트 실시.(CU 제공)
CU, 롤드컵 협업 이벤트 실시.(CU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CU는 '2023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한국 T1이 우승한 것을 기념해 탑티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T1 협업 상품 구매 시 적용되는 행사다. 이달 30일까지 한다.

행사 상품은 T1과 협업한 탑티어 김치 제육 삼각김밥, 통닭다리살 버거, 불고기맛 핫바 3종이다.

삼각김밥과 햄버거 구매 시 HEYROO 생수 500ml 또는 get 커피(L)를 증정한다. 핫바는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 누적 판매량은 지난달까지 500만개를 돌파했을 만큼 꾸준히 판매되는 인기 상품이다. T1 협업 상품 중 가장 판매량이 높은 제품들로 선정했다.

T1은 국내외를 통틀어 독보적인 우승 커리어를 가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이다.

CU는 지난해 7월 T1과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간편식·가정간편식(HMR)·스낵 등 T1과 협업한 22종 상품을 지속 출시한 바 있다.

이번 T1 롤드컵 우승은 2016년 이후 7년 만의 우승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에 CU는 편의점 주요 이용객이자 대회에 관심이 높은 10대~30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재미와 혜택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롤드컵 결승전 당일 고척 스카이돔에는 약 1만8000여명이 몰릴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이에 고척 스카이돔 인근 CU 점포 매출도 인근 점포 대비 월등한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상품 카테고리별로 전주 대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휴대폰 용품(일회용 배터리 등) 748.4% △방한용품(핫팩 등) 320.6% △에너지음료 159.3% △냉장분식류(떡볶이 등) 144.3% △삼각김밥 105.5% 등으로 나타났다.

진영호 BGF리테일(282330) 상품본부장은 "세계적인 관심이 몰린 롤드컵에서 한국 T1이 우승함에 따라 이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분야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트렌드세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영섭

|

편집국장 : 채원배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