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네오핀, 클레이튼과 함께 인니 RWA 시장 공략…현지 물류기업과 맞손

인도네시아 종합물류 기업 쁠라야란 코린도와 협업
실물연계자산 시장 활성화 위해 투자 유치 채널 다양화 계획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2023-11-08 11:24 송고
네오핀이 쁠라야란 코린도 및 클레이튼 재단과 함께 글로벌 RWA 토큰화 사업 고도화 위한 MOU를 체결했다. (네오핀 자료 제공)
네오핀이 쁠라야란 코린도 및 클레이튼 재단과 함께 글로벌 RWA 토큰화 사업 고도화 위한 MOU를 체결했다. (네오핀 자료 제공)

네오위즈(095660) 그룹의 블록체인 기업 네오핀이 인도네시아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국제 종합물류 전문기업 '쁠라야란 코린도', 클레이튼 재단과 함께 실물연계자산(RWA) 토큰화 사업 고도화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네오핀과 클레이튼 재단은 쁠라야란 코린도가 보유한 선박 관련 자산의 토큰화를 시작으로 신뢰도와 실용성을 갖춘 실물연계자산 토큰 사업 모델을 개발해 태동기에 있는 아시아 토큰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MOU는 대표적 전통 금융 산업인 선박금융의 디지털 자산화를 통해 그간 참여가 활발했던 기관뿐 아니라 개인투자자들의 선박금융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웹3 기반 금융의 투자 유치 채널 다양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쁠라야란 코린도는 인도네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해운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물류 전문 기업으로 향후 당사가 보유한 실물 연계 자산들에 대한 웹3 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고 글로벌 사업 및 동남아 지역 현지화 경험, 파트너사 네트워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네오핀은 디파이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클레이튼 재단과 함께 쁠라야란 코린도 자산의 디지털화, 유동화, 사용자 인터페이스 최적화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네오핀에서 보다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면서도 차별화 포인트가 강한 매력적인 RWA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종합물류 전문 기업 쁠라야란 코린도 및 블록체인 생태계를 지속 성장시켜온 클레이튼 재단과 함께 선박금융을 포함한 글로벌 RWA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은 "클레이튼 블록체인은 빠른 처리 속도와 낮은 사용료를 통해 투자 상품 발행자와 일반 사용자 모두가 만족할 만한 디지털 자산 거래 서비스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며 "재단은 우수한 RWA 토큰화 프로젝트 발굴에서부터 실제 서비스 론칭까지 이어지는 서비스 구축 프로세스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도 쌓아 왔다. 앞으로 쁠라야란 코린도, 네오핀과 협력해 선박금융을 시작으로 더 다양한 글로벌 RWA 토큰화 사업을 현실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ine12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