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장애인·비장애인 예술 감성 공유…K-그림책 전시회 '하트와 하트, 연결과 공명'

파주 출판도시 지혜의숲의 갤러리지지향 및 대회의실서 10월20~22일 개최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2023-10-10 08:01 송고
'K-그림책을 JOB하라' 전시 포스터(갤러리지지향 제공)
'K-그림책을 JOB하라' 전시 포스터(갤러리지지향 제공)
K-그림책 전시회 '하트와 하트, 연결과 공명'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파주 출판도시 지혜의숲의 갤러리지지향 및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하트-하트재단과 꿈꾸는꼬리연이 주관하는 'K-그림책 창작자 양성 사업-"장애와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K-그림책을 JOB하라!"'(이하 'K-그림책을 JOB하라')의 성과 공유 전시회로, '2023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전시명 '하트와 하트, 연결과 공명'의 키워드는 '연결', '공명', '확산' 세 가지다. '연결: 맞닿은 우리'는 멘토와 멘티,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가와 감상자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명: 더 좋은 우리'는 개인의 상상력과 창조적 에너지가 함께 연대하고 협력함으로써 더 좋은 예술 콘텐츠를 생산한다는 것을 뜻한다. '확산: 나가는 우리'는 우수한 역량을 갖춘 K-그림책이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사랑받는 문화 전령사임을 가리킨다.

장애와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이번 전시는 장애인들이 자유롭게 전시공간을 둘러볼 수 있도록 이동의 편리성, 관람자 눈높이 조절, 점자 안내, 오디오 설명, 전문 안내인을 배치해 관람의 즐거움을 높였다. 또한 장애 비장애 참여 작가들이 이번 사업을 진행하면서 느끼고 생각한 것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가존을 설치해 상호 이해를 높이는 전시공간을 디자인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창의교육생(멘티)들이 작업한 원화와 창작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더미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첨단기술로 구현된 ‘3D 메타버스 체험존’, 참여자의 음성에 반응하는 ‘AR 그림책 체험존’이 운영되어 미래형 콘텐츠를 현장에서 실감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무료로 운영되며, 전시 안내를 받으려면 현장에서 도슨트 투어를 사전 예약하면 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전시 기념식은 22일 10시30분에 열린다.


acene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