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BTS 효과 본 '런닝맨'…진 출격 김석진 특집 4.8%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2-11-07 08:56 송고
SBS 캡처
SBS 캡처
'런닝맨'이 방탄효과를 봤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은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4.8%를 기록했다. 지난주 방송분 3.3%보다 상승한 수치다. 앞서 공개된 사전 인터뷰 영상 역시 유튜브에서 조회수 88만회, 2000여개에 가까운 댓글이 달리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바 있다.

이날 방송은 '석진 VS 석진 레이스'로 꾸며져 본명이 석진인 개그맨 지석진과 방탄소년단 진이 각 팀장으로 격돌해 흥미를 자아냈다. 멤버들은 차에 누가 탄 지 모른 채, 잔여석만 보고 팀을 정하게 됐고 유재석, 하하, 송지효가 지석진이 탄 차에 탑승했다. 김종국, 양세찬, 전소민이 진과 같은 팀이 됐다. 지석진 팀은 진과 다른 팀이 됐다는 것에 좌절했지만, ‘환승권’으로 팀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환호했다.

진과 지석진은 서로에 대한 친분을 드러내며 진이 술값까지 냈다는 사실도 전했다. 지석진은 "내가 내려 그랬는데 굳이 자기가 내겠다고 하더라"고 해명했고 진은 "이런 건 슈퍼스타가 내야 되지 않겠냐"는 능청 섞인 농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첫 번째 미션은 옵션 족구였다. 뜻밖의 몸 개그 속에서 진 팀이 승리했지만 이 과정에서 지석진은 점심 욕심을 드러내며 진과 팀을 맞바꾸는 환승권을 사용했다. 하지만 진 역시 "이건 선 넘는 거 아니냐"며 곧바로 환승권을 써 '런닝맨'에 완벽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두 번째 미션 '아닌데, 아닌데' 게임에서도 진 팀이 승리했다. 진은 "멤버 RM 제일 좋아하지?"라는 공격에 "아닌데, 아닌데? 나 RM 싫어할걸? 왜 이렇게 똑똑하지? 재수 없다"라고 익살스럽게 답해 수비에 성공하기도 했다. 마지막 미션에서는 상대팀으로 만난 김종국 앞에서 종이인형이 된 진의 모습이 큰 웃음을 선사했다. 

진 팀이 최종 벌칙을 받게 됐고, 이 과정에서 다시 진이 환승권을 쓰며 벌칙을 피해 갔지만 진 대신 벌칙을 받게 된 양세찬은 김종국에 양도받은 환승권으로 지석진을 소환했다. 결국 지석진이 진 대신 벌칙을 받게 됐다.

진은 "'런닝맨'을 오래 전부터 나오고 싶었는데, 초대도 해주시고 정말 감사드린다. '런닝맨' 많이 사랑해 주시고 저 나온 편도 많이 좋아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는 출연 소감을 전했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