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GS프레시몰, '리뷰 전문관' 론칭…"상품 신뢰성·쇼핑 편의성 제고"

일주일 단위로 리뷰·별점 분석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2022-06-15 09:12 송고
고객 리뷰가 많은 우수한 상품들이 온라인몰 전면을 꿰차고 있다.(GS리테일 제공) © 뉴스1
고객 리뷰가 많은 우수한 상품들이 온라인몰 전면을 꿰차고 있다.(GS리테일 제공) © 뉴스1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리뷰(후기) 전문관'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리뷰 전문관은 리뷰가 많은 상품 중 별점 4개 이상(별점 5개 만점)을 받은 100여종의 상품을 선별해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전 카테고리 상품 대상이며 리뷰가 많고 별점이 높은 순으로 상품이 정렬돼 고객에게 노출된다. 인기 신상품이나 판매량이 급증하는 이슈 상품 정보를 고객에게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리뷰·별점 분석은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며 분석 결과를 토대로 리뷰 전문관 상품은 자동 업데이트 된다.

GS프레시몰은 고객이 상품 구매 시 리뷰가 발휘하는 영향력이 확대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리뷰 전문관을 론칭하게 됐다. 개별 고객의 긍정적인 소비 경험을 GS프레시몰 모든 고객과 적극 공유할 수 있는 코너를 신설해 상품 신뢰성과 쇼핑 편의성 등을 동시에 제고(提高)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아울러 인지도는 낮지만 품질 경쟁력을 갖춘 중소 협력체의 상품들이 온라인몰 전면에 노출되는 등 새로운 판매 활성화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효과도 기대된다.

GS프레시몰은 리뷰 전문관 론칭과 함께 고객 리뷰 활성화 일환으로 GS리테일 전용 포인트 '더팝 리워즈'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GS프레시몰 통합 회원에 가입 한 후 상품 리뷰를 등록한 고객은 월 최대 6000더팝 리워즈 지급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유정은 GS프레시몰 마케팅팀 매니저는 "GS프레시몰은 리뷰 전문관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 고객간의 소통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동시에 장보기 고객의 상품 선택 어려움을 지원하는 차별화 서비스를 강화해 갈 방침이다"며 "우수한 상품을 가장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최적화 쇼핑 환경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