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울 접근 용이한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한창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2022-01-19 10:00 송고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 조감도. © 뉴스1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 조감도. © 뉴스1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한창이다.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은 서해선 시흥대야역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단지로 향후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최근 청약 당시 총 10만 6876명이 몰려 최고 1150.9대1, 평균 71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실제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과 가까이 위치한 시흥대야역은 기존 서해선과 더불어 신구로선(시흥대야역~목동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멀티역세권 입지도 갖출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흥IC가 가까이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한 신천IC 이용도 편리해 시흥 도심뿐 아니라 외곽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시흥 은계지구는 반경 약 5km 거리에 서울 구로구와 인천, 부천, 광명, 안산 등이 인접한 서해안 개발 축의 거점 도시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곳으로 꼽힌다.

올해 정부가 광명·시흥신도시를 조성에 대한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최근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신구로선과 제2경인선이 최종 반영되기도 했다. 아울러 신천, 은계를 지나는 제 2경인선도 계획돼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은계초등학교와 은계중학교를 포함한 유치원, 초등학교, 고등학교를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인근 대형마트와 영화관을 비롯해 KTX광명역 주변에 위치한 이케아·코스트코·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 복합몰도 이용할 수 있어 높은 주거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복지로 일대에 있다.


jd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