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IT/과학 > 보안ㆍ해킹

안랩, 올해 AI·클라우드 보안 확대…OT보안 사업 진출

안랩, 2022년 시무식 개최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2022-01-04 13:17 송고
안랩이 온·오프라인으로 2022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인공지능(AI) 보안 및 운영기술(OT) 보안 진출 등의 내용을 담은 경영방침과 도전과제를 발표했다. © 뉴스1

안랩은 판교 사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시무식을 열고 올해 인공지능(AI) 보안 및 운영기술(OT) 보안 진출 등의 내용을 담은 2022년 경영방침과 도전과제를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이날 시무식에서 급격한 변화와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통합 세일즈·구성원 역량 및 산업별 전문성 강화 △클라우드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제품·서비스 확대 및 OT 보안 분야 진출 △클라우드·OT·AI·빅데이터 중심 기반기술 확보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 등을 경영방침으로 발표했다.

이어 올해 경영방침을 실현하기 위한 5대 도전과제로 △AI보안 확대 △클라우드 보안 고도화 △OT보안 진출 △차세대 보안 모델 확보 △블록체인 신사업 추진 등을 제시했다. 또한 기업에 대한 비재무적 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안랩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내재화를 위한 방안도 소개했다.

AI보안 확대를 통해 악성파일 탐지 위주에서 피싱, 문서, 이상행위 탐지로 AI 기반 기술 고도화하고 주요 제품에 AI 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하며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고도화와 클라우드 MSP 서비스 확대, 공공 클라우드 전면 전환에 대응해 관제·컨설팅·SI 역량에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지난해 7월 인수한 나온웍스의 기술과 자사의 OT보안역량을 융합해 OT보안 전용 보안 솔루션을 출시하고 IT-OT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고 안랩의 제품-서비스 연계로 클라우드 기반 리스크 매니지먼트 플랫폼과 비즈니스 영역 확장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할 계획이다.

강 대표는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 경제 및 산업 환경 변화 등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렇게 예측이 불가능한 환경에도 빠르게 혁신할 수 있도록 솔루션과 조직 등 비즈니스 자산을 모듈화해 탄력적으로 조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컴포저빌리티(Business Composability)'를 이루어 성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yellowapoll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