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재명 "난 '차촌남' 차가운 촌 남자…옷은 '겨울쿨톤'으로"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1-08-25 11:50 송고 | 2021-08-25 13:46 최종수정
이재명 경기지사가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옷색깔을 찾기 위해 신체컬러 감정을 받는 모습. (페이스북 갈무리) © 뉴스1
이재명 경기지사가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옷색깔을 찾기 위해 신체컬러 감정을 받는 모습. (페이스북 갈무리) © 뉴스1

이재명 경기지사는 신체 컬러 감정결과 '겨울 쿨톤' 판정을 받았다며 앞으로 자신을 "차촌남, 차가운 촌 남자로 불러달라"고 했다.

이 지사는 25일 SNS를 통해 "지난 일요일(22일)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았다"며 "피부톤을 고려해 가장 어울리는 색상을 찾는 과정이라는데 당황 안 한 척, 자연스러운 척 애쓰느라 혼났다"라며 컬러 감정을 받고 있는 사진을 소개했다.
이 지사는 "피부톤을 면밀히 검사하고 각종 색깔을 덧대어보고 무척 간단치 않은 과정을 거쳐 나온 결과는 '겨울 쿨톤'이라고 한다"며 "보통 '차도남'(차가운 도시 남자)라고 하는데 저는 '차촌남' (차가운 촌 남자)쯤 되겠다"라는 말로 서민 가까이 서있는 사람이라며 자기 알리기에 열을 올렸다.

이어 이 지사는 "옷 입을 때 '겨울 쿨톤'(cool tone)임을 신경써서 입으라고 조언받았다"며 "옷과 넥타이를 고를 센스(감각)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언제 봐도 시원해보이는 더불어민주당 색깔을 앞으로도 적극 애용하겠다"라고 했다.

이 지사는 선거에서 이미지가 차지하는 중요성을 감안해 대중 노출 때 어떤 색깔의 옷을 입어야 할지를 정하기 위해 진단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피부색은 웜톤, 쿨톤으로 크게 나눈다. 이어 봄웜톤, 여름쿨톤, 가을웜톤, 겨울쿨톤으로 분류한다.

쿨톤은 명도와 채도가 높은 컬러를 매치했을 때 피부가 돋보인다. 겨울쿨톤의 경우 푸른빛이 도는 선명하고 강한 색깔, 혹은 검은색이 잘 어울리는 반면 베이지와 주황색은 맞지 않는다.

이 지사가 적극 애용하겠다는 민주당 색깔은 짙은 푸른색으로 겨울 쿨톤이 어울린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