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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홈 컴백홈 버전.(유튜브 갈무리)© 뉴스1 |
지난 1995년 나온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 '컴백홈(Come Back Home)'이 26년 만에 삼성전자 가전 브랜드인 비스포크(BESPOKE) CF에 소환됐다. 특히 컴백홈의 가사인 "나를 완성하겠어"가 비스포크의 캐치프레이즈인 '가전을 나답게'와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4일 론칭된 비스포크홈 컴백홈 TV CF는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24일 오전 기준 조회수 300만회를 넘었다. 이 광고 캠페인은 현재 TV,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고 있다.
26년 전 노래가 2021년 소환된 이유는 뭘까. 광고를 제작한 이슬기 제일기획 CD는 "하나의 광고에 많은 제품을 다 녹여내야 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와 같이 즐길 수 있는 비디오 콘텐츠로 만들고자 했다"며 "그러던 중 컴백홈이 '세상에서 가장 나다운 공간인 집으로 돌아가자'는 메시지와 잘 맞아떨어진다는 생각에 이 곡을 배경음악으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 CD는 이어 "이 곡을 팀에서 가장 어린 20대 팀원이 제안했는데, 서태지와 아이들의 음악을 듣고 자란 30대와 40대는 물론 10대와 20대에게도 힙한 감성과 신선함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의 기획의도는 가전을 나답게라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의 철학의 연장선상에서 '집의 모든 순간을 나답게'라는 비스포크 홈만의 차별적 가치를 도출하고자 한 점"이라며 "개별 제품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비스포크 홈의 가장 큰 두 가지 가치인 공간 확장과 시간 확장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하나의 공간에 등장하는 하나 하나의 가전을 전반부에 보여줬고, 후반부에는 같은 공간 안에서 기간에 따라 변화와 조합되는 가전의 모습을 노출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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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홈 컴백홈 버전 중 한 장면.(제일기획 제공)© 뉴스1 |
이번 광고를 접한 소비자의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다. 올해 결혼을 앞두고 있는 직장인 송모씨(35)는 "광고에 등장한 가전제품이 신혼집에 놓일 예정이어서 더 반갑다"며 "서태지 노래를 듣고 자란 세대로서 컴백홈을 배경으로 사용한 이번 광고가 추억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영상업에 종사하는 한모씨도 "이번 광고는 카피도 확실하고 위트있는 광고인거 같다"며 "서태지를 전혀 몰랐던 열 살 딸도 이 광고를 보고 좋아했다"고 말했다.
한편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은 비스포크 콘셉트를 생활가전 제품 전체로 확대한 삼성전자의 브랜드로 소비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맞추는 데 중점을 뒀다. 지난 3월 공식 론칭했고 '시간과 공간의 확대'를 추구한다.
론칭 행사에서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집은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아닌 즐기고 일하고 공부하는 생활 그 자체가 되고 있다"며 "단순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을 통해 최적의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 솔루션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d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