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이스크림에듀, AI 기반 교육 서비스 관련 특허 3건 취득

"AI 영어·수학 서비스 시작으로 다른 교과로 확대"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2020-12-10 15:49 송고
리뉴얼된 '아이스크림 홈런'의 브랜드 로고 (아이스크림 에듀 제공) © 뉴스1

아이스크림에듀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서비스 관련 특허 3건을 취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특허권을 받은 기술은 △문제은행 및 지식맵 기반 맞춤형 학습 시스템 △소셜 러닝 및 e포트폴리오 기반 맞춤형 학습 시스템 △학습 분석 및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학습 시스템 등이다.
'문제은행 및 지식맵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AI가 문제 탐색을 위한 지식체계를 구축하고, 적합한 문제를 추출해 학습자의 취약점을 해결해 주는 기술이다.

또 '소셜 러닝 및 e포트폴리오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학습자가 과목별로 도달하고 싶은 학습의 수준과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지정하면, AI가 최적의 학습계획과 학습자원을 추천해 주는 기술이다. 학습자가 본인의 오답노트로 제작한 문제지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하는 서비스 모델도 특허 범위에 포함된다.

'학습 분석 및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앞서 설명한 두 개의 특허기술을 서비스로 구현하는 기술로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학습자의 취약점을 진단하고 학습시키는 기술이다.
조용상 대표는 "아이스크림에듀가 이번에 추가로 확보한 특허 기술과 상용화된 학습분석 서비스는 AI 고도화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AI 영어와 AI 수학 서비스를 필두로 계속 다른 교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hoh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