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자동차산업

무역협회,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 온라인 생중계…新트렌드 소개

경영진 네트워킹 채널 '오픈 이노베이션 리더 그룹' 운영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2020-04-03 10:00 송고
© 뉴스1

한국무역협회가 오픈이노베이션협회와 손잡고 '대·중견·중소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무역협회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위해 △스타트업 온·오프라 모집 △피칭·밋업 행사 △테스트베드·컨설팅 등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무역협회는 혁신 성장동력을 모색하는 기업의 대표이사 및 임원 등 경영진과의 네트워킹 채널인 '오픈 이노베이션 리더 그룹'도 운영한다.
     
강의 세션에서는 예화경 오픈이노베이션협회 이사가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한 대기업의 신사업 발굴 트렌드'를 소개한다.

이어 원한경 플랜에이치벤처스(호반그룹 사내벤처) 대표가 호반그룹과 조광페인트의 실제 신사업 발굴 사례를, 오종훈 선보엔젤파트너스(선보공업 사내벤처) 대표는 '오픈 이노베이션 성공과 실패 요인'에 대해 강의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은 분기별 1회 개최된다.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과 관련 자세한 문의는 무역협회 혁신생태계실에 연락하면 된다.

이동기 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은 "협회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지털화와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과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