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카페24-한화이글스, 국내 프로단 최초 유튜브 쇼핑 진출 협력

유튜브 구독자수 1위 '이글스TV'와 온라인 D2C몰 연동
영상 보며 굿즈 구매로 응원…팬덤 콘텐츠 커머스 확산 기대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2024-03-27 11:14 송고
카페24 한화이글스 국내 프로스포츠단 유튜브 쇼핑 진출 이미지(카페24 제공) 
카페24 한화이글스 국내 프로스포츠단 유튜브 쇼핑 진출 이미지(카페24 제공) 

카페24(042000)는 한화이글스의 국내 프로스포츠단 최초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한화이글스는 타 프로스포츠단보다 선제적으로 유튜브 쇼핑을 통한 콘텐츠 커머스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한화이글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글스TV'(Eagles TV)는 프로야구단의 성공적 온라인 팬덤 구축 사례다. 프로야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25만8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채널 보유 영상 콘텐츠(선수 훈련 모습·인터뷰·야구 분석 등)는 3100여 개에 달한다. 최근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복귀한 류현진 선수의 피칭 현장을 담은 영상 조회수는 7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카페24 한화이글스 국내 프로스포츠단 유튜브 쇼핑 진출 이미지(카페24 제공)<div style=" align="absmiddle" border="0" />
카페24 한화이글스 국내 프로스포츠단 유튜브 쇼핑 진출 이미지(카페24 제공)


카페24는 한화이글스 굿즈를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인 '한화이글스샵' 신규 구축과 이글스TV와의 연동을 지원했다.

영상 구독자에게 굿즈를 효과적으로 선보이고 한화이글스의 사업 성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카페24 관계자는 "이글스TV '스토어' 탭과 라이브 스트리밍, 여러 VOD 콘텐츠로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며 "선수 유니폼이나 스포츠용품, 응원 용품, 캐릭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팬들이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한화이글스의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프로스포츠단과 선수는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경쟁력을 높인 크리에이터"라며 "이들이 더 쉽고 빠르게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기술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ideae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