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한화이글스 국내 프로스포츠단 유튜브 쇼핑 진출 이미지(카페24 제공)](/_next/image?url=https%3A%2F%2Fi3n.news1.kr%2Fsystem%2Fphotos%2F2024%2F3%2F27%2F6559209%2Fhigh.jpg&w=1920&q=75)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카페24(042000)는 한화이글스의 국내 프로스포츠단 최초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한화이글스는 타 프로스포츠단보다 선제적으로 유튜브 쇼핑을 통한 콘텐츠 커머스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한화이글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글스TV'(Eagles TV)는 프로야구단의 성공적 온라인 팬덤 구축 사례다. 프로야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25만8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채널 보유 영상 콘텐츠(선수 훈련 모습·인터뷰·야구 분석 등)는 3100여 개에 달한다. 최근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복귀한 류현진 선수의 피칭 현장을 담은 영상 조회수는 7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카페24 한화이글스 국내 프로스포츠단 유튜브 쇼핑 진출 이미지(카페24 제공)](https://image.news1.kr/system/photos/2024/3/27/6559204/high.jpg/dims/optimize)
카페24는 한화이글스 굿즈를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인 '한화이글스샵' 신규 구축과 이글스TV와의 연동을 지원했다.
영상 구독자에게 굿즈를 효과적으로 선보이고 한화이글스의 사업 성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카페24 관계자는 "이글스TV '스토어' 탭과 라이브 스트리밍, 여러 VOD 콘텐츠로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며 "선수 유니폼이나 스포츠용품, 응원 용품, 캐릭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팬들이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한화이글스의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프로스포츠단과 선수는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경쟁력을 높인 크리에이터"라며 "이들이 더 쉽고 빠르게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기술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