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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AI로 3차원 품질 정보 측정한다'

(서울=뉴스1) 민경석 기자 | 2024-06-02 09:00 송고
'KT, AI로 3차원 품질 정보 측정한다'
KT가 AI로 5G와 LTE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고객 체감 품질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객 체감 품질 분석 시스템은 무선 신호의 세기와 노이즈 간섭 비율, 데이터 다운로드 속도 등 하루 10억 건 이상의 고객 품질 정보를 실시간 수집하고 분석한다.

이 시스템은 2차원(위도와 경도) 품질 분석 시스템을 3차원(위도, 경도, 고도)으로 개선하고 ‘MDT(Minimization of Drive Test)’를 활용해 50배 많은 데이터가 수집되도록 개발됐다(KT 제공) 2024.6.2/뉴스1


newsmaker82@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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