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회사가 라면을 판다고?"…펀슈머 겨냥한 굿즈 '봇물'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인 '펀슈머'를 사로잡기 위한 '굿즈 마케팅'이 인기다. 굿즈는 제품이나 물품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지만 최근에는 특정 브랜드, 아티스트, 캐릭터 등과 연관된 상품을 통칭하는 말로 쓰인다.필요보다는 특정 분야나 인물에 관련된 상품을 덕질하듯 사 모으는 소비자들이 늘어나자 기업들은 브랜드 충성도 강화와 홍보 효과 등을 위해 굿즈 마케팅을 펼친다.가령 보일러를 판매하는 기업은 라면과 핫팩 등의 상품으로 젊은 소비자에게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