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캠코, 임직원 참여형 청렴윤리주간 운영…청렴 소통 강화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2024-06-11 16:20 송고
청렴윤리주간에 진행된 청렴 프로그램 모습.(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청렴윤리주간에 진행된 청렴 프로그램 모습.(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임직원의 청렴 공감대를 강화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윤리주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캠코는 2016년부터 매년 6월 조직 내 청렴 가치의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한 청렴윤리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은 청렴윤리주간에는 △참여하는 청렴 △소통하는 청렴 △다짐하는 청렴을 주제로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캠코는 대·내외 청렴문화 홍보를 위한 청렴 슬로건 공모전과 업무 수행 중 발생 가능한 부패 예방 교육자료로 활용될 청렴 카드뉴스(웹툰) 시나리오 공모전을 열어 참신하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또 캠코는 '경영진 릴레이 청렴윤리 메시지'를 실시해 임직원간 청렴·윤리경영 실천 의지와 철학을 논의했다. 특히 청렴페스티벌을 열고 청렴 뮤지컬 관람, 청렴 골든벨 대회, 청렴 세컷 포토부스 등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모든 임직원이 '2024년 나의 청렴다짐'을 작성하고, 반부패 청렴 서약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 서약서에 서명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김서중 캠코 부사장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국민들께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ase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