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리건강, 치아 행복부터…' 부산시,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퍼포먼스
이동치과버스 운영·구강건강체험 행사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2024-06-11 07:48 송고
부산시민공원 다솜관 위치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민공원 다솜관 위치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계기로 '우리 건강, 이(齒) 행복에서부터'를 표어로 하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1946년 제정됐으며, 2016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시는 이날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열어 구강보건 분야에 헌신한 유공자들에게 시장 표창 등을 수여하고 노고를 격려한다.

이 자리엔 박형준 부산시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김기원 부산시치과의사회장을 비롯해 구강 보건단체 관계자와 공무원,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행사 참석자들은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의 필요성과 정당성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시치과의사회는 이날 기념식에 앞서 부산시청과 시경찰청 사이에서 이동 치과 버스를 운영한다.

이동 치과 버스에선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구강검진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기원 대시민 서명운동을 펼친다.

부대행사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구강건강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 시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시민들의 구강보건 인식을 개선하고 실천 의식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는 전략산업인 치의학 산업 육성을 위한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yw534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