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디피알 이안, '하이브리드' 세계관 여는 선공개 앨범 '세인트' 발매

7일 디피알 이안 세 번째 미니 앨범 '세인트' 공개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2024-06-08 11:30 송고
사진=플래스비
사진=플래스비
가수 겸 비주얼 디렉터 디피알 이안(DPR IAN)이 새 미니앨범 '세인트'(SAINT)를 발매했다. 

디피알 이안은 지난 7일 세 번째 미니앨범 '세인트'를 발매하며, 새로운 세계관인 '하이브리드'(Hybrid)를 여는 시작점을 그렸다.

이번 미니앨범 '세인트'는 정규앨범인 '하이브리드'에 수록될 곡 중 몇몇 트랙을 미리 선보이는 선공개 앨범이다. 
타이틀곡 '세인트'는 EDM 장르를 기반으로, 또 한번 디피알 이안의 대담하고 유니크한 음악적 색깔을 예고했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기존 뮤직비디오로만 공개된 바 있는 화제의 곡 '스킨스'(SKINS)'와 '림보'(LIMBO) 등이 인스트루멘탈 트랙 버전과 함께 총 6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한편 디피알 이안은 지난 2월 아이유(IU)의 '쇼퍼'(Shopper)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하고 출연하며 세련되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 뿐만 아니라 지난해 10월 발매한 정규앨범 '디어 인새니티…'(Dear Insanity…)는 틱톡 등 각종 숏폼 영상 플랫폼에서 각종 챌린지 트렌드를 일으킨 '돈 고 인세인'(Don’t Go Insane)이 수록된 앨범으로서 빌보드200에 차트인 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며 그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ahneunjae95@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