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 아이디어 모아요"…소진공, 공모전 진행

'혁신''ESG' 주제…6월 24일까지 온라인 접수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2024-05-31 08:22 송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2024 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2024 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4 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시각에서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원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혁신(공공서비스 혁신·디지털 기술 혁신·경영 효율화 혁신)과 ESG(환경 책임·사회적 책임·지배구조)로 나뉘며 하나를 선택해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용의 혁신성, 적정성, 효과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대상 1건, 금상 1건, 은상 2건, 동상 2건 등 총 6건을 선정한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들에게는 이사장 상장과 부상으로 총 250만 원 규모의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1만 원을 제공한다.

접수는 6월 24일까지 소진공 홈페이지나 이메일,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을 통해 할 수 있다.


j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