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SK쉴더스 "스마트공장 OT 보안으로 안전하게"

한국요꼬가와전기와 OT·ICS 보안 사업 확대 제휴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2024-05-29 09:20 송고
 SK쉴더스 김창연 SI/FM사업부장(왼쪽)과 코이치 나카지마 한국요꼬가와전기 대표. (SK쉴더스 제공) 
 SK쉴더스 김창연 SI/FM사업부장(왼쪽)과 코이치 나카지마 한국요꼬가와전기 대표. (SK쉴더스 제공) 

SK쉴더스가 한국요꼬가와전기와 'OT(운영기술)·ICS(산업제어시스템)' 보안 사업 확대를 위해 머리를 맞댄다.

SK쉴더스는 28일 서울 양평동 한국요꼬가와전기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OT·ICS 보안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제조·생산 공장의 보안 진단·컨설팅, 시스템 통합·구축, 운영·관리 서비스 등 사업 다방면에 걸쳐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최신 기술 및 글로벌 동향과 같은 전문지식을 공유해 OT·ICS 보안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규 고객 발굴을 통한 사업 확대에도 적극 협력한다. 영업 기회를 공동 확보하고 고객 접점 강화, 마케팅 및 지원 서비스 제공 등 세일즈 전 과정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협력 과정에서 각자 보유한 OT·ICS 보안 분야에서의 핵심 역량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SK쉴더스는 OT 보안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전문 조직을, 한국요꼬가와전기는 ICS에 특화된 사이버보안센터를 갖추는 등 해당 분야의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김창연 SK쉴더스 SI·FM사업부장(전무)은 "협력을 계기로 한국요꼬가와전기와 스마트 공장의 안전을 책임지는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SK쉴더스는 2018년부터 국내외 원전과 철강, 배터리 소재,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OT·ICS 보안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022년에는 스마트 공장과 대형 제조 시설에 특화된 ICS 정보 보호 체계 특허도 취득한 바 있다.


cho8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