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동아ST, 미국 NEBS 학술대회 후원…한인 과학자 시상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2024-05-20 13:30 송고
동아제약 용신동 본사 /뉴스1
동아제약 용신동 본사 /뉴스1

동아에스티(170900)는 18일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뉴잉글랜드 생명과학협회(New England Bioscience Society, NEBS) 연례 학술대회에 후원사로 참가해 한인 과학자를 시상했다고 20일 밝혔다.

1984년 설립된 NEBS는 하버드대학교,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예일대학교 등의 아이비리그 대학들과 뉴잉글랜드, 보스턴, 펜실베이니아 지역에 위치한 생명과학 관련 연구소와 기업 등에서 일하고 있는 젊은 과학자들로 이루어진 한인 생명과학 협회다.
회원들 간의 인적 교류 및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연례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한인 과학자 200여 명이 참가했다. 김재휘 보스턴 총영사의 축사와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 성과를 낸 과학자들의 세미나 등이 이어졌다.

동아에스티는 이번 연례학술대회에서 우수한 연구 실적으로 한인 과학자의 위상을 높인 연구자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NEBS-Dong-A ST Award'를 제정했으며, 컬럼비아 대학교의 배성연 박사가 수상했다.

배 박사는 'Med4 유전자에 의한 휴면 유방암 세포의 재활성화 조절 기전'에 관한 연구와 '폐로 전이되는 전이성 종양 특이적 바이오 마커'로서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동아에스티는 미국 보스턴에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해 글로벌 시장에서 잠재적 미래가치가 있는 기술 및 플랫폼 발굴, 시장 조사 및 네트워킹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6월에는 재미 한인 과학자 춘계 심포지엄에서 글로벌 인재 채용을 한다.

류은주 동아에스티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전무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 중인 한인 과학자들과 교류하고 한국 제약, 바이오산업의 발전적 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call@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