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SH공사, SH어반스쿨 3기 모집…서울 거주·소재 대학생 대상

(서울=뉴스1) 박승주 기자 | 2022-05-02 11:15 송고
서울주택도시공사 제공. © 뉴스1
서울주택도시공사 제공. © 뉴스1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가 'SH어반스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SH공사는 오는 15일까지 SH어반스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SH어반스쿨'(Sustainable Habitat-Urban School)은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SH어반스쿨 3기는 20명을 선발하며 서울에 살거나 서울 소재 대학에 다니는 대학생(휴학생·졸업예정자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SH공사 홈페이지나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이론교육 6회, 현장답사 2회, 포럼 3회로 구성되며 오는 25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정비사업 등 주거권 이슈가 발생하는 현장을 방문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체험하고, 팀 프로젝트로 직접 주거권 솔루션을 찾아내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3기에는 팀 프로젝트 멘토단에 SH공사 실무진 직원 2명이 합류해 참가자들에게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한다. 강연과 포럼 운영시간을 늘이고 연말에는 기수 간 교류 행사도 열 예정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SH어반스쿨은 우리 공사의 핵심 가치와 연계된 사회공헌활동 모델"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 주거권 교육 프로그램으로 위상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arksj@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