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IT/과학 > IT일반

아이콘루프-아이콘재단-투바이트, NFT 연결 플랫폼 '스페라' 만든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2-01-25 17:26 송고
아이콘루프, 아이콘 재단-투바이트와 인터체인 NFT 게임 플랫폼 '스페라(Spera)' 구축 시동 (아이콘루프 제공) © 뉴스1

국내 블록체인 개발사 아이콘루프는 아이콘재단, 투바이트와 블록체인 기반 인터체인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게임 플랫폼 '스페라'(Spera)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3개사가 연내 구축할 '스페라'는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및 플랫폼에서 발행된 NFT를 연결해 상호 운용이 가능하게 돕는다. 스페라는 '꿈을 꾼다'는 뜻의 라틴어에서 따왔다.

현재 여러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출시 및 유통되고 있는 NFT의 대다수는 소유 이외의 활용이 제한적이다. 돈버는 게임(P2E)에서 활용되고 있는 NFT 역시 해당 게임 및 플랫폼에서만 활용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다.

3개사는 서로 다른 생태계·블록체인 상의 NFT를 '스페라' 플랫폼상의 게임과 연결해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이를 위해 아이콘재단의 블록체인 연결 기술(인터체인 기술)인 BTP(Blockchain Transmission Protocol)가 활용된다.

BTP란 글로벌 인터체인 프로젝트 '아이콘'의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해 상호 운용성을 높이는 기술로, 중앙화된 크로스체인과는 달리 탈중앙화된 연결을 통해 높은 보안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3개사는 스페라를 통해 P2E 게임까지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콘루프 측은 "아이콘루프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스페라 플랫폼 기술 개발 및 구축을 담당하고, 아이콘재단은 BTP를 활용한 상호 운용성 및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맡는다. 게임 스타트업 투바이트는 블록체인 서비스 및 비즈니스 구축에 힘을 더할 것"이라며 "스페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페라 티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