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주말쇼핑포인트]"개학 설렘 가득"…유통업계, 신학기 기획전 '역대급'

집콕 장기화에 개학 기대감 부쩍↑…문구·가전, 패션·잡화까지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2021-02-20 07:24 송고
롯데백화점 신학기 키즈 가방© 뉴스1
롯데백화점 신학기 키즈 가방© 뉴스1

유통업계가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앞두고 '역대급' 풍성한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포스트 설 마케팅의 핵심인 '신학기 특수'가 올해 절정에 달할 것이라는 예상에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교육부는 새학기부터 등교 수업 확대 등 학교 '정상운영' 의지를 강하게 내비치고 있다. 집콕 생활 장기화로 지친 학생과 학부모들도 개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이 교육부가 정상 개학 방침을 밝힌 1월 29일부터 이달 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아동 상품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8%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학 특수를 감안하더라도 50% 이상 증가는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새옷·새가방 '인기' 되찾다…백화점·패션업계 기획전

특히 새옷, 새가방, 새신발 등 패션·잡화 품목이 눈길을 끈다. 지난해 집콕 생활 장기화로 1년 내내 고전했던 품목이지만, 올해는 예년의 인기를 되찾는 분위기다. 
롯데백화점은 'Fresh New Start' 신학기 기획전을 3월4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노스페이스키즈 '키즈와이드 프로텍션 스쿨팩', 헤지스키즈 '로얄체크 책가방' 세트 등을 할인판매한다. 휠라 백팩을 구매하면 엘홀더 세트, 워셔블 마스크 세트 세트 등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의 라이브방송 채널 '100LIVE'에서는 NBA 의류와 가방, 잔스포츠의 백팩 등을 최대 60% 할인판매한다. 대학생들을 위한 향수·화장품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도 '우리 아이를 위한 신학기 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닥스키즈·네파키즈·아디다스키즈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아디다스키즈 책가방 세트다.

온라인몰에선 방탄소년단(BTS)의 광고로 유명한 휠라의 '뉴비기닝' 백팩 기획전도 마련했다. 각 제품당 선착순 100명에게 BTS의 L홀더를 증정한다. 로그인 쿠폰 지급과 SSG페이 결제시 2% 추가 적립 등 혜택도 제공된다.

라코스테는 신상 백팩·크로스백·스니커즈 등을 선보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백투스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회원들에겐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할인, 15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디지털 가전© 뉴스1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디지털 가전© 뉴스1

◇'새학기 필수품' 문구·가전…프로모션도 다양

새학기 준비하면 문구와 가전용품을 빼놓을 수 없다. 주요 기획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특히 올해도 정상등교와 원격수업 병행이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홈스쿨링' 관련 제품에 대한 인기도 꾸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마트는 디지털가전과 문구, 홈오피스 가구 등을 모은 '신학기 대전'을 진행한다.

LG '그램17', 삼성 '갤러시북 Ion2' 등 핫한 신상 노트북을 단독가로 판매하거나 웹캠, 충전스토리지 키트 등 필수 액세서리들을 추가 증정한다. 행사 노트북 구매시 MS오피스 정품 소프트웨어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A(애플)스토어 입점 점포에선 애플의 아이패드·맥북 전 품목을 행사카드 결제시 5%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스미글 물병·가방·지갑을 20%, 락앤락 물병·텀블러·도시락 전 품목을 40% 할인판매한다.

홈플러스도 '친구야 학교 가자! 새학기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네임펜·매직·보드마카·칼·가위 등 문구용품 200여정을 1000~30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3M의 테이프·포스트잇·인덱스 등을 2000~3000원 균일가, 공작교재 기획세트는 20~60% 할인한다.

홈 오피스용 가구와 가전도 할인판매한다. LED 학습 스탠드를 40%, 홈플러스 시그니처 마일드 서랍장 3종은 1만원 할인해준다.

티몬 '새학기준비' 기획전에서는 영유아,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등 각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품목을 최대 82% 할인판매한다. 또 행사 기간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슈퍼세이브 회원에게는 1만원 쿠폰, 비회원에게도 8000원 할인 쿠폰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어린 자녀들의 등원·입학 필수품인 방수 네임 스티커·인기 캐릭터 실내화·유아칫솔부터, 학생들이 입문용으로 쓰기 좋은 영웅히어로 만년필, 헬로키티 문구세트 등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만날 수 있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인체공학 무선마우스, USB 충전가능백팩, 교정방석 등도 준비했다.  

디즈니 그림명작 전집© 뉴스1

◇전집·참고서 '도서'도 눈길…할인·경품 이벤트


아동 전집·교재·참고서·백과사전 등 문구류 할인행사도 다양하다.

CJ오쇼핑은 '신나는 신학기' 기획전을 TV홈쇼핑과 온라인몰에서 동시 진행한다. 영국 초등학생 80%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옥스퍼드 리딩트리(ORT) 퓨처팩'부터 디즈니의 '그림명작 전집' 등을 최적의 조건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mall에서는 시공주니어 초등문고, 비룡소 그림동화, 호두 잉글리시, 천재 월간학습지 등 스테디셀러를 업계 최고 수준의 조건에 판매한다.

YES24에선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새학기 어게인, 다시 교재를 펼쳐라'와 대학생을 위한 '2021 개강·스펙UP·취업' 이벤트를 열고 있다. 행사 상품 4만원 이상 구매시 유선 스프링 노트북, 3단 인덱스 파일, 한국문학 스터디  플래너 등을 증정한다.

'친구들 학교에서 만나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도서 5만원 이상 구매시 리틀프렌즈 클립보드&펜 세트, 굿리더 베이직 캔버스백, 앨리스 테이블&식기 세트 등, 8만원 이상 구매시 리틀프렌즈 멀티 북쿠션 중 하나를 선택해 증정한다.

G마켓에서는 '맘 편한 참고서 쇼핑' 기획전을 열고 있다. 학년·과정별 참고서를 특가에 판매한다. 제휴카드 결제시 최대 15%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sgk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