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42 서울’ 교육생 모집 설명회 개최해 눈길

교수·교재·학비 없이 철저한 자기주도 학습으로 2년간 진행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10-15 15:00 송고
‘42서울’ 선발 절차에 대해 설명하는 이민석 학장 © 뉴스1
‘42서울’ 선발 절차에 대해 설명하는 이민석 학장 © 뉴스1

(재)이노베이션 아카데미(학장 이민석, 이하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42서울’ 교육생 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강남구 역삼1문화센터에서 열린 ‘42 서울’ 교육생 모집 설명회는 약 2시간 동안 교육 프로그램과 선발 과정에 관한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문제해결식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세계적 명성이 높은 프랑스의 에꼴42를 도입해 정부 주도로 설립한 비학위 교육기관이다. 지난 1일 ‘42 서울’ 계약을 완료하였으며, 교수·교재·학비가 없는 교육과정으로 철저한 자기주도 학습, 동료평가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에서 진행한 '42 서울' 교육생 모집 설명회 © 뉴스1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에서 진행한 '42 서울' 교육생 모집 설명회 © 뉴스1

이민석 학장은 ‘42 서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잘하는 것보다 얼마나, 어떻게 성장하는지가 중요하며 동료와 협력해 나가며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전했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앞으로 광주, 대전, 부산 등 전국에서 ‘42서울’교육생 모집 설명회를 진행한다. 선발 대상은 성인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로서 성별, 경력, 국적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테스트에 응시해야 한다.

이 과정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체크인(Check-in)해야 1차 교육생으로 선정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12월 말부터 오리엔테이션과 창의 캠프 교육을 시작으로 약 한 달 동안 에꼴42 본 과정의 축소판에 해당하는 집중교육(La Piscine)을 받는다.

이를 통해 최종 선발된 본 과정 교육생들은 단계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최대 2년 동안 교육 지원을 받게 된다.

‘42 서울’ 교육 프로그램과 선발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명회에 참석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일정은 △광주(10월 15일) 전남대학교 용봉문화관 △부산(10월 22일) 부산대학교 본관 대회의실 △대전(10월 25일)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 △서울(10월 31일) 중구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