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생활/문화 >

[경영 신간] 스타트업 네이션 / 존 도어의 OKR / 익스트림 티밍

(서울=뉴스1) 이영섭 기자 | 2019-03-31 10:10 송고
왼쪽부터 스타트업 네이션, OKR , 익스트림 티밍© 뉴스1

◇ 유니콘의 기적이 시작되는 스타트업 네이션 / 손영택 지음 / 한국경제신문 / 1만6000원

변호사 출신인 저자는 스타트업 신화 7인의 성공스토리와 한국 스타트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소개되는 인물들은 데이블의 이채현, 스캐터랩의 김종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아크릴의 박외진, 8퍼센트의 이효진, 원티드의 이복기, 이큐브랩의 권순범 CEO 등이다. 

스타트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듯하다.

◇ OKR / 존 도어 지음/ 박세연 옮김 / 세종서적 / 1만9000원

전설적인 벤처투자자인 저자가 구글에 전해준 성공공식 OKR을 직접 설명한 책. OKR는 목표(Objective)와 핵심결과(Key Result)를 뜻한다.

구글은 존 도어의 권유에 따라 OKR을 받아들인 후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성장했다. OKR은 가슴 뛰는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하도록 돕는 가장 강력하지만 단순한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 익스트림 티밍 / 에이미 에드먼드슨·장-프랑소와 하비 지음 / 오승민·김정은 옮김 / 한국경제신문 / 1만5000원

조직 내에서 여러 사람의 협업을 연구해온 저자들은 프로젝트 팀들의 성공요인인 익스트림 티밍의 성공방정식을 얘기한다.

기업은 다양한 역량을 가진 전문가들을 조합함으로써 익스트림 티밍을 통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여러 조직을 혁신시킬 수 있다는 내용.


sosabul@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