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2018소리바다어워즈] 방탄소년단 대상 포함 3관왕…트와이스 음원대상 2연패(종합)

(서울=뉴스1) 김주윤 기자 | 2018-08-30 22:00 송고 | 2018-08-31 01:11 최종수정
SBS funE '2018 소리바다 어워즈' © News1
SBS funE '2018 소리바다 어워즈' © News1

'2018 소리바다 케이뮤직 어워즈' 대상의 영광은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트와이스는 작년에 이어 음원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30일 오후 6시 25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열린 '2018 소리바다 케이뮤직 어워즈' 대상은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2018 소리바다 어워즈' 대상을 받은 방탄소년단은 "저희가 가수를 은퇴하기 전에 꼭 공연해보고 싶었던 공연장이 바로 이곳이다. 3년 전에 저희 단독 공연을 했고, 많은 공연을 여러분께서 만들어주셨다. 활동 중에 대상을 받는 특별한 경험도 다 여러분 덕분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 본상, 소셜 아티스트 상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트와이스는 본상에 이어 음원 대상 2연패를 달성하며 '음원 강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작년에 신인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린 워너원은 올해는 본상과 인기상 2관왕을 차지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프닝 무대에 선 워너원은 '부메랑'을 부르며 시상식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생애 단 한번 뿐인 신인상의 영광은 더 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네이처, 아이즈에게 돌아갔다. 강남, 설하윤은 트로트 루키상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돌에서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강남은 자신을 트로트 가수로 이끈 태진아에게 감사를 전했다.

모모랜드, 볼빨간 사춘기는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처음으로 본상에 이름을 올렸다. 엑소는 네티즌 인기상을, 마마무는 본상과 인기상을 몬스타엑스도 본상과 신한류 아티스트 상을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시상식 무대에 이은 가수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도 눈길을 끌었다. 퍼포먼스 상을 받은 사무엘은 수상자에 걸맞은 파워풀하면서도 섬세한 안무를 선보였다. 해외 엔터네이너 상의 주인공인 중국 걸그룹 SNH48의 유닛인 7SENSE도 한국 팬에게 멋진 무대를 선사했다.

2018 소리바다 어워즈 수상자

본상
워너원, 마마무, NCT127, 볼빨간 사춘기, 트와이스,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AOA,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대상: 방탄소년단
음원대상: 트와이스

신한류 루키 상: 더 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네이처, 아이즈
신한류 트로트 루키 상: 강남, 설하윤
신한류 퍼포먼스 상: 사무엘, 다이아
신한류 트로트 스타 상: 태진아, 홍진영
신한류 보이스 상: 휘성, 길구봉구
신한류 소셜 보이스 상: 서제이
신한류 힙합 아티스트 상: 송민호
신한류 퀸 오브 트렌드 상: 서인영
신한류 아이콘 상: 뉴이스트W
신한류 라이징 핫스타 상: 형섭X의웅, YDPP
신한류 R&B 아티스트 상: 크러쉬
신한류 뮤직스타 상: 청하, 유엔비
신한류 해외 엔터네이너 상: 7SENSES
신한류 아티스트 상: 레드벨벳, 몬스타엑스
신한류 네티즌 인기 상: 엑소
신한류 인기상: 마마무(여자), 워너원(남자)
신한류 OST 상: 정세운
신한류 월드 소셜 아티스트 상: 방탄소년단
신한류 프로듀서: 김도훈
신한류 뮤직비디오: 홍원기


europa@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