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유통

‘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 되는 법…놀랍네!

- 정부가 인정한 스마트 어학 학습기
- 뇌새김워드 렌탈 서비스로 대중화 선언

(서울=뉴스1Issue) 노수민 기자 | 2015-10-22 18:22 송고
요즘 특목고 학생들 사이에서 어학연수, 유학 바람이 급격히 사그라들고 있다. 하버드를 비롯한 아이비리그로의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대다수인데도 이러한 기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대부분의 학생들의 답변은 이제 영어공부를 위해 굳이 해외를 다녀오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 이 풍토는 학생들이 '영어학습기'를 이용해 내신성적 관리와 SAT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이 화제가 되면서 강남 8학군에까지 더욱 확산되고 있는데 그 화제의 중심에 일명 '이인혜 뇌새김영어'로 알려진 '뇌새김 워드'가 있다.

뇌새김 워드는 영어교육 시장에서 관련 업체들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가운데 '재미'를 콘셉트로 영어단어에 관련 이미지를 접목해 자연스레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영어학습기로 누적 사용자 170만 명을 돌파, 지칠 줄 모르는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뇌새김 학습기를 ‘렌탈’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렌탈 서비스’ 시작하게 된 계기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가가고자 학습기 업계 최초로 도입 결정

© News1

이미 특허받은 암기력으로 인정 받은 학습효과 자랑하는 '뇌새김 워드', 하지만 지금까지 2년 연속 정부 납품을 통해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된 계층에 제공되어 영어공부에 대한 한줄기 빛을 비추는 희망이 되어 왔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정부가 인정한 스마트 어학 학습기라는 자부심이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뇌새김 영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책임의식을 만들었고, 바로 론칭 5년만에 드디어 렌탈 서비스를 시작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최영수 부사장의 개인적인 경험도 렌탈서비스 시작의 큰 기폭제가 되었다. 연세대 물리학과 졸업 후 영국계 회사인 브리티시 아메리칸 타바코, 한국 게임의 독보적 선두기업인 게임빌에서 재직 후 위버스마인드를 공동창업, 뇌새김 워드를 개발하기까지 최고의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최 부사장이지만, 외국에서 교육을 한번도 받아본 적 없는 순수 토종 한국인이며 그 흔한 영어학원 한번 다녀본 적 없이 혼자서 영어실력을 쌓아온 입지전적인 인물인 그는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뇌새김워드가 보급되어야 한다는 믿음으로 '렌탈 서비스' 출시를 주도하게 되었다고 한다.

독보적 1위, 뇌새김 렌탈 서비스 상담 신청하기(클릭)

◇ 뇌새김워드, 어떻게 개발하게 되었나?
게임에 빠져드는 심리적 욕구를, 공부에도 적용해볼 생각으로 시작

㈜위버스 마인드 정성은 대표는 뇌새김워드 프리미엄을 개발하기 이전 게임빌이라는 회사를 공동창업하고 10년 정도 사업본부장으로 일했다. 이때 늘 고민했던 부분이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재미있게 몰입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점이다. 사람들이 게임을 재미있어하고 점점 빠져드는 건, 게임 자체가 화려해서라기보다는 그 과정에서 성취욕이나 수집욕구와 같은 사용자의 심리적 욕구를 만족시켜 주기 때문인데, 그때 터득한 노하우를 교육분야에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좋은 교육 콘텐츠가 많아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영어실력은 쉽게 늘지 않는데, 이는 학습자의 몰입도와 학습방법이 성패를 좌우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교육의 본질인 학습에 80%+재미와 몰입에 20% 비중을 두어, 학습자 스스로가 즐겁게 영어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뇌새김워드를 개발하게 되었다.

◇ 영단어 얼마나 잘 외워지길래?
① 97.5% 암기 가능 - 단어암기의 신세계를 경험

어휘의 힘은 영어성적을 좌우하는 중요한 기둥이라고 볼 수 있다. 내신, 수능, 토익, 토플, 편입… 어떤 시험이든 시험지를 받아 들었을 때, 아는 어휘가 대부분일 때와, 모르는 어휘만 많을 때의 자신감 차이는 결국 점수로 이어지게 되어 있다.

하지만, 단어암기가 얼마나 지루하고 시간을 잡아먹는 일인지 알기에, 이러한 고민을 가진 모든 이들에게 영단어 암기시간을 대폭 덜어주고자 개발했다.

뇌새김 워드는 서울대, 연세대 등 명문대 출신의 교육 전문가들이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2년에 걸친 제품 준비 기간 동안 총 16만여개에 달하는 단어들을 설명할 수 있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한 단어당 30개의 이미지를 만들어 그중 하나를 추려내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

'재미'를 콘셉트로 영어단어에 관련 이미지를 접목해 자연스럽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뇌새김워드는 1시간에 150단어를 순간 암기할 수 있으며, 실험결과 97.5%라는 경이적인 암기율을 얻어냈다. 또한 이미 국내 특허를 획득, 현재는 미국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 News1

독보적 1위, 뇌새김 렌탈 서비스 상담 신청하기(클릭)

② 공교육에도 활용 - 경이로운 성적향상 효과

뇌새김 워드는 영어 점수 향상에 탁월하다는 입소문에 힘입어 누적사용자 170만명을 돌파한 뇌새김워드의 위력은 2012년 여름 서울의 한 중학교 방과 후 교실 운영과정에서 실제로 나타났다.

평소 가정형편 등의 이유로 영어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던 학생들이 워드스케치를 이용해 3주 만에 한 학기 분량의 단어를 전부 암기했던 것. 이 같은 결과를 토대로 뇌새김워드는 전국 40여개 각급 학교에 납품됐고, 뇌새김 워드를 활용해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1만 97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평균 44%의 성적 상승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News1

◇ 엄칠딸 배우 이인혜가 말하는 뇌새김워드

© News1

처음에 97.5% 암기율이라는 말에 의구심이 좀 들었지만, 사용해 보니 암기력이 매우 탁월하게 향상되었고, '정말 97.5% 암기되는구나…' 생각했습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항상 단어장을 쓰며 단어를 암기했었는데, 시간이 좀 흐르면 머릿속에서 남지 않을 때가 많아, 되풀이해서 외우곤 하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뇌새김워드는 단순히 단어를 쓰면서 외우는 것보다 훨씬 잘 외워지고 머릿속에도 오래 남는 것 같습니다. 아마 그림연상이라 머리에 오래오래 새겨지는 기분입니다.

저는 방송활동을 하다 보니, 학창시절에 친구들보다 학업에 몰두할 수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어요. 그래서 습관적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을 선호하는데, 뇌새김워드는 저처럼 공부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게 시간을 절약해주는 아주 좋은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틈틈히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혼자 빠르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을 것 같고, '내가 학창시절 때 이런 학습기가 있었다면… 더 좋은 학교를 갈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 누구에게나 부담 없는 기회!

㈜위버스마인드는 영어 학습 콘텐츠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특허받은 뇌새김 학습법의 탁월한 학습효과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 제공하기 위해 월 4만 9900원 ‘뇌새김 영어’를 이용해볼 수 있는 렌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렌탈 이벤트에 참가하는 모든 고객에게 ‘PC연동학습 무상지원(40만원 상당)', '렌탈 등록비 전액 지원(10만원)', '평생 무상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불어 고급 사은품 2종 증정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뇌새김 렌탈 서비스 상담 신청하기(클릭)


e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