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군백기도 뚫은 존재감…방탄소년단, 글로벌 관심 속 1위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024년 3월 11~24일 집계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4-03-27 07:00 송고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 News1 윤주희 디자이너
© News1 윤주희 디자이너

◇ 1위=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 뷔 © News1 권현진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 © News1 권현진 기자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1위는 현재 멤버 전원이 병역 의무를 이행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차지했다. 평소 남다른 패션 감각을 선보여왔던 방탄소년단은 군 복무 중에도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를 비롯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도 근황을 선보이고 있으며, 군 입대 전 포착됐던 사진 속에서도 남다른 비주얼을 드러내고 있어 많은 팬들의 눈을 즐겁게 만들고 있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진, 제이홉, RM, 뷔, 지민, 정국은 육군 현역으로, 슈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각각 병역 의무를 실행에 옮기고 있다. 멤버들 가운데 가장 먼저 입대한 진은 오는 6월 전역 예정이다.

◇ 2위=뉴진스
그룹 뉴진스 © News1 장수영 기자
그룹 뉴진스 © News1 장수영 기자
지난 22일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밀레니엄홀에서 열린 인천공항세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포착된 뉴진스는 '스타1픽' 2위에 오르면서 대세다운 존재감을 과시했다. 당시 뉴진스는 블랙톤과 그레이톤의 치마와 원피스 의상을 맞춰입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뉴진스는 지난 2022년 7월 데뷔해 데뷔곡 '어텐션'(Attention)과 '하입보이'(Hype Boy) 등으로 주목 받았으면, 이후 '디토'(Ditto), 'OMG', '슈퍼 샤이'(Super Shy) 등을 히트하면서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는 컴백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3위=르세라핌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 News1 권현진 기자
지난 2월 19일 컴백해 활동을 펼쳤던 그룹 르세라핌은 '스타1픽' 3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인기의 화력을 이어가고 있다. 르세라핌은 컴백 당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백조를 연상시키는 하얀색 드레스 패션부터 키치한 매력이 돋보이는 무대의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현재 르세라핌은 '이지'(easy)가 계속 흥행을 이어가면서 전 세계 리스너들의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지난 22일에는 미니 3집 수록곡 '스마트'(Smart)의 9가지 리믹스가 담긴 리믹스 앨범을 공개하기도 했다.

◇ 4위=아이브
그룹 아이브(IVE) © News1 김성진 기자
그룹 아이브(IVE) © News1 김성진 기자
그룹 아이브는 지난달 23일 싱가포르 팬미팅을 위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출국길에 오른 것이 포착된 모습으로 4위를 차지했다. 당시 아이브 멤버들은 블랙톤으로 맞춘 의상 콘셉트로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안유진은 개인 스케줄 탓에 멤버들과 함께 출국길을 함께 하지는 못했다. 다만 레이와 이서를 제외하고는 모두 마스크로 얼굴을 가렸음에도 남다른 비주얼을 발산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브는 현재 미주 투어를 진행 중이다.

◇ 5위=스트레이키즈
그룹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스트레이키즈는 5위에 명함을 내밀면서 글로벌 대세 그룹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평소에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화보를 통해서 독보적인 패션 감각과 비주얼을 과시하고 있는 스트레이키즈는 오는 8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 대중음악 축제 중 하나인 롤라팔루자에 헤드라이너로 출연한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글로벌로 계속해 활동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스트레이키즈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펼쳐 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