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공식 SNS가 코인 홍보 계정?…넥슨 "해킹 복구 완료"

니비루 체인, 국내선 거래 거의 없는 '니비 토큰' 발행사
오후 2시 이후 계정 복구…넥슨 "용사님께 불편 드려 죄송"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박소은 기자 | 2024-02-12 16:17 송고 | 2024-02-12 16:58 최종수정
메이플스토리 공식 트위터 계정 화면 갈무리
메이플스토리 공식 트위터 계정 화면 갈무리

넥슨이 운영하는 메이플스토리의 공식 X(엑스·옛 트위터) 계정이 한 때 해킹 영향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 홍보 계정으로 바뀌었다. 넥슨은 사태를 파악하고 반나절 만에 계정을 복구했다. 

12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4만2000여명의 팔로우를 보유한 메이플스토리 엑스 계정이 니비루 체인(Nibru chain)이라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홍보 계정으로 바뀌면서 유저들이 혼란을 겪었다.
메이플스토리 엑스 계정 이미지는 니비루 체인 CI로 바뀌었고, 니비루 체인 홍보 게시물이 다수 리트윗됐다. 해당 계정은 이날 오후 2시 이후 복구됐다. 

넥슨 관계자는 "해킹 사실을 인지한 즉시 복구를 신청했다"며 "해킹 관련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니비루 체인은 웹3 영역에서 활용하는 실물 자산과 디파이(DeFi·블록체인 금융) 등을 서비스하는 플랫폼이다. 지난 6일에는 1200만달러(약 159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하고 생태계 확장에 나서겠다고 알린 바 있다.
현재 니비루 체인이 만든 니비(NIBI) 토큰은 국내에서 거래량이 거의 없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니비루 체인을 홍보하기 위한 관련자의 해킹으로 의심하고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엑스 계정에 "메이플스토리 계정 해킹으로 용사님들에게 많은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 드린다"며 "즉시 대응해 계정 복구 및 정보 변경 등 후속 조치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eo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