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연경 칭찬 '하이큐!! 재능과 센스' 등 세 편, 5월 재개봉 확정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4-05-02 14:21 송고
'하이큐!! 재능과 센스' '하이큐!! 콘셉트의 싸움' '하이큐!! 땅 VS 하늘' 포스터
'하이큐!! 재능과 센스' '하이큐!! 콘셉트의 싸움' '하이큐!! 땅 VS 하늘' 포스터
레전드 스포츠 애니메이션 '하이큐!!' 시리즈 중 가장 사랑받은 세 편 '하이큐!! 재능과 센스' '하이큐!! 콘셉트의 싸움' '하이큐!! 땅 VS 하늘'(감독 미츠나카 스스무, 사토 마사코)이 오는 5월 재개봉한다.

2일 배급사 ㈜이놀미디어에 따르면 오는 15일 국내 개봉을 확정한 '하이큐!!' 시리즈 신작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의 개봉을 기념해 앞서 개봉한 '하이큐!!' 시리즈 중 세 편이 5월 재개봉한다. 각각 3, 4, 5번째 극장판. 카라스노 고교 최강 라이벌들과의 주요 결전들을 다루고 있어 신작 관람을 앞둔 '하이큐!!' 팬들에게 극장에서 시리즈를 정주행할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개봉을 앞둔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은 지난 2월 일본 개봉 당시 2024년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고 현재까지 흥행을 이어가며 그 저력을 증명하고 있는 작품이다.

'하이큐!!' 시리즈는 카라스노 고교 배구부 선수 히나타 소요가 동료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로 2012년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가 시작된 이래, 시리즈 누적 발행 부수 6200만부를 달성한 전설적인 작품이다. 국내에서도 매 시리즈 개봉 마다 탄탄한 팬덤을 바탕으로 꾸준한 흥행을 기록해 오고 있다.

배구선수 김연경은 '하이큐!!' 시리즈에 대해 "정말 디테일하다, 배구를 잘 아는 사람이 만들었음이 느껴진다, 보면 배구를 더 좋아하게 될 것"이라며 웰메이드 스포츠 애니메이션으로 강력 추천한 바 있다. 그뿐만 아니라 BTS의 정국, 세븐틴의 승관 등 K-POP 스타들이 일명 ‘큐덕’임을 고백해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