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웨이브, 출범 이후 첫 브랜드 리뉴얼…"푹 빠져보세요"

앱 아이콘 및 UI·UX에 신규 디자인 적용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2022-08-18 09:29 송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지난 2019년 9월 출범 이후 처음으로 브랜드 디자인을 바꿨다고 18일 밝혔다.(웨이브 제공)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지난 2019년 9월 출범 이후 처음으로 브랜드 디자인을 바꿨다고 18일 밝혔다.(웨이브 제공)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지난 2019년 9월 출범 이후 처음으로 브랜드 디자인을 바꿨다고 18일 밝혔다.

웨이브는 신규 디자인을 애플리케이션(앱) 아이콘은 물론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경험(UI·UX), 콘텐츠 리더필름 등에 순차 적용한다.
웨이브는 리뉴얼된 로고가 파도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둥근 곡선과 강렬한 볼드 타입 디자인으로 부드러움과 강렬한 이미지를 표현한다고 설명했다. 

앱 아이콘은 기존 파도 형상 플레이 버튼에서 'W'에 강조점을 둔 이미지로 변경했다. 웨이브 앞 글자를 뜻하는 동시에 일상의 모든 시간을 함께하는 서비스를 뜻하는 '위드'(with)의 의미를 담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더불어 새 슬로건으로는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몰입해서 푹 빠져 볼 수 있는 콘텐츠의 의미를 담은 '저스트 다이브'(JUST DIVE)를 내세웠다.
웨이브는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콘텐츠 기반 브랜드 캠페인을 본격 선보이는 한편, 장기이용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3일부터 2개월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12개월 이용권'을 출시한다. 오리지널 라인업은 물론 HBO시리즈 국내 독점 제공, 각종 이벤트와 이용권 혜택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한정은 웨이브 마케팅그룹장은 "웨이브에는 출퇴근길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부터 각 잡고 몰입해서 볼 수 있는 콘텐츠까지 가득하다" 면서 "일상 속 다양한 TPO(상황)에 딱 맞는 웨이브만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